Terms of Conditions

회원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라퀴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당사와의 중요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및 적용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5일전에 공시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용어의 정의)

(1)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

(5) 결제자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

(6) 결제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나 물품을 구매 하기 위하여 여러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

(7) 환불 : 결제자가 신청한 물품이 파손, 혹은 설명 되었던 제품과 다를 경우 회원이 이에 대해 물품 구매 취소 요청을 한 후 물품을 반납 하면 구매할 당시 결제 한 금액을 계좌입금 방식으로 돌려 주거나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하는 행위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e-mail 주소, 이름, 비밀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e-mail 주소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e-mail 주소)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0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아이디(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 없이 본 조 제4항에서 규정하는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제 16 조 (결제취소 및 환불신청)

(1) 회사는 진행하는 취미반, 전문가반, 특강의 수강료는 개강 4일전까지 결제 취소 및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푸드 코디네이터(FCA)는 별도 환불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개강 3일전 취소 시에는 회사 웹 페이지의 환불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에 한하여 결제 완료한 수강료에 대해 결제자가 환불을 요청 시 할인 받은 금액은 회사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4) 환불 요청시 회사 담당자에게 유.무선으로 의사를 통보한 날이 환불요청일로 간주하여 환불 규정에 준하여 진행되며, 결제자의 지급액 발생시 결제자의 선 입금 확인 후 환불을 집행합니다

(5) 자세한 사항 본 서비스의 회사 웹 페이지의 환불규정을 확인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을 도용하는 행위

* 이용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회사에서 허용 하지 않은 범위의 촬영을 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②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③ 자신의 정보 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④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⑤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⑦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⑧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위 이용약관은 2013년  9월 13일  이 후 부터 가입되어 있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